manna3340@naver.com 041 . 553 . 3340

신선한 원부재료

강원도 고랭지와 해풍을 머금고 자란 해남의 배추·무의 품질이 우수한 원재료를 엄선하여 지역농민과 직거래로 사용하고 있으며,
부재료 또한 각 지방의 특화산지에서 재배된 신선하고 품질 좋은 우리농산물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배 추 김치에서 가장 중요한 재료로 강원도 평창, 태백일원의 고랭지, 전라남도 해남지역의 농가와 계약재배를 통해 생산된 당도 높은 품종만을 사용 합니다. 가을·겨울에는 전라도 해남에서 따뜻한 해풍을 맞고 자란 속이 꽉 찬 것으로 푸른 잎이 잘 붙어있는 싱싱한 배추를 사용하며, 봄·여름에는 강원도 해발 600m이상의 서늘한 기후에서 자란 수분이 적고 단단한 고랭지배추를 사용합니다. 배춧잎이 연녹색으로 넓고 두껍지 않으며 잎이 단단하게 밀착되고 육질이 연하여 고소하고 단맛이 나는 것을 사용합니다.
고춧가루 햇볕에 잘 말려 빛깔이 곱고 선명하며 두껍고 윤이 나는 우수한 품종의 고춧가루를 엄선하여 사용하므로 일정한 품질과 맛을 유지합니다.
마 늘 외피가 희고 단단하며 묵직하고 통통한 것으로, 겉과 속껍질이 서로 단단하게 겹쳐 있으며 골이 분명하게 드러난 알이 굵은 것을 선별하여 사용합니다.
젓 갈 어패류를 염장.발효시킨 젓갈은 김치의 감칠 맛을 내주는 중요한 원료로 강경,광천 등에서 생산된 제품을 공급받습니다. 어패류를 이용한 저장발효식품으로 단백질이 아미노산으로 분해되어 고유의 맛과 향기를 내며, 양질의 단백질, 칼슘, 지방의 공급원 역할을 합니다. 충남 논산시 강경에서 젓갈을 직거래로 공수하여 천연재료와 함께 장시간 끓여 사용한 육수로 김치의 맛이 시원하고 감칠맛이 납니다.
소 금 배추를 절일 때에는 정제되지 않은 천일염을, 김치의 양념에는 정제된 소금을 사용합니다. 천일염에는 여러 종류의 무기질이 들어있는데, 이러한 물질들은 무기질을 공급할 뿐만 아니라 김치가 물러지는 것을 방지하여 아삭아삭한 질감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또한 소금은 여러 미생물의 생육을 억제시켜 김치를 오랫동안 저장할 수 있도록 하기 때문에 깨끗한 소금을 선별하여 사용합니다.